---시작--- ---끝--- A 형 간염 바이러스 에 대하여

A 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세상사는 이야기 입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는 경기도 여주시 영월근린공원에서 2017년 2월 15일 채취한 음용수 시설에서 A 형 간염 바이러스가 검출돼 이용 주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몇년 사이 이 감염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고 모든 국민들이 각각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며 갑별한 주의를 필요로하는 기사를 보았는데 오늘 세상사는 이야기에서는 A 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A 형 간염에 대한 정의는 간염 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A혀 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간염의 한 종류로서 오심, 구토, 전신쇠약감, 황달 등의 간염증상과 간기능 검사 이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하는 것 입니다. A 형 간염바이러스 감염의 원인은 분변-경구 감염이 주된 감염경로이며 대변을 통해 배출된 A 형 간염 바이러스는 실온에서도 몇개월 이상 생존이 가능하므로 오염된 물과 음식을 통해 주로 전파된다고 합니다.

A 형 간염 증상으로는 4주정도의 잠복기를 지난후에 황달, 복부 통증, 메스꺼움, 설사, 오심, , 감기증상, 권태감, 식욕부진, 진한소변, 구토, 피로감 등 A 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이가 감염된 경우는 거의 증상이 없으며 연령이 높을수록 증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A 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로는 대부분의 급성 A 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은 자연적으로 잘 회복되는데 특이적 치료는 없으며 충분한 영양공급과 휴식이 중요하며, 술과 각종 약제나 소위 건강식품은 절대적으로 삼가야하며 반드시 절대 안정이 필요치는 않으나 그래도 격하고 심한 운동이나 장기적인 육체활동은 자제하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장기간 치료가 필요합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