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끝--- 수면 무호흡증 알아보기

수면 무호흡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세상사는 이야기 입니다. 겨울에는 코골 이 와 이에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잉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유는 난방으로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하여 오래시간 실내에서 있을 경우 코가 쉽게 막히고 겨울에 심하게 우리늘 괴롭히는 미세먼지도 코와 기도 주위의 점막을 자극해 코골 이 가 더욱 악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세상사는 이야기에서는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수면무호흡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면서 코골 이 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코골이란 수면중 호흡 기류가 좁아진 기도를 지나면서 이완된 연구개와 목젖 등의 주위 근육의 구조물에진동을 일으키며 발생하는 소음을 말하는 것이며, 이로 인하여 수면 중 호흡이 정지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을 수면무호흡증 이라고 하며 저산소증은 다양한 심폐혈관계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진단 없이 단순히 코만 곤다는 것은 대부분이 노화의 현상이라고 생각을하고 있지만 질병이라고 생각을 안하고 계시는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듦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코골 이 도 뇌건강에 심각하게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발표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실질적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불면증과 수면 무호흡증 진단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각각 8배, 1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수면 무홉증과 코골 이 는 정상적인 수면 상태를 방해하여 주간졸림증, 기면증, 만성피로 등을 초래하게 되는데 수면무호흡증 상태가 지곡되면은 숙면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연구에 따르면 수면 무호흡증 진단 없이 코만고는 환자의 경동맥을 측정한 결과 6시간 자는 사람이 한시간 반 정도 코를 골 경우 경동맥으 두께가 10%정도 두꺼워지고 그런 요인으로 인하여 뇌의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초기 치매증상과 노졸중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동맥은 심장에서 받은 피를 뇌로 보내주는 혈관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경독맥이 두꺼워진다는 것은 동맥경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런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우리의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나타나는 코골 이 나 수면무호흡증 질환을 예방하려면 다이어트는 필수입니다. 비만은 수면 무호흡증의 주요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로 전체 체중의 10%를 감량하면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할 위험이 크게 줄어들면 수면 무호흡증 증상이 50%나 감소한다고 합니다. 



편안히 잠을 자던 40대가 사망한 경우가 있는데 원인은 바로 코골 이 와 수면 무호흡증 진단 을 받았는데 이런 증상을 무심코 지나쳐선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피곤한 일상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면 코골 이 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이 지속되면 사망과 깊숙이 연관되어 있으니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바로 잡아야하고 반드시 이런증상의 원인을 제거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하여 비만을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