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끝---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세상사는 이야기 입니다. 한국유방건강재단 주최의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러닝 축제인 핑크런 부산대회가 3월 19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되어 참가자 5천명을 공식 사이트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핑크리본은 유방암 인식의 귝제상징 입니다. 일반적으로 핑킄색과 핑크리본은 유방암 상표와 함께 착용자와 후원자를 시기별하고 여성 유방암 환자를 위한 도덕적인 후원을 표현합니다. 오늘은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 캠페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여성들에 발생하는 유방암 발병률이 세계 1위라고 하는데 유방암은 선진국형 질병이라고 불려지는 암질환 입니다. 비만, 모유수유의 감소, 우리나라의 식습관이 서구화되다 보니 유방암의 발병률이 빠르게 증가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유방암의 원인은 복합적인 작용에 의하여 발병한다고 볼 수 있으며 초경이 빠르거나 폐경이 늦을수록 즉,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노출되는 기간이 길수록 유병암 발병률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 우리가 삼가해야 할 행동이 있는데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지나치게 스마트폰 사용은 가슴을 처지게하는 원인이되는데 바른자세는 가슴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데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구부정한 자세는 가슴처짐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장기간 복용하면 가슴이 커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여성분들의 양쪽 가슴이 사이즈가 각기 다른것은 정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런 한쪽 가슴이 커지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며 질병의 예후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성분들께서 착용하시는 브래지어는 자주 세탁하여 깨끗하게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의 가슴은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도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습진 또는 여드림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께서 한달에 한번 가슴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시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생리 전후로 감슴의 형태을 파악하고 다른때와 다르게 이상징후 즉, 응어리나 혹 또는 손이 느껴지는 이상증상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가슴은 자외선 노출에 예민하므로 여름철에는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가슴에 꼼꼼히 바르셔야 합니다.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 엿어분들께서 착용하시는 브래지어를 본인 가슴에 맞는 사이즈를 고르셔서 착용하셔야 합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브래지어는 브래지어 착용시 가장 바깥쪽 후크를 했을때 손가락 한두개가 들어간다면 아주 적당한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핑크리본 여성 가슴건강을 위하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여성들의 특권이자 상징인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