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끝--- 계란 영양 7가지 혜택

계란 영양 7가지 혜택

2018. 1. 2. 16:37

계란 영양 7가지 혜택

안녕하세요! 세상사는 이야기 입니다. 계란이 건강에 나쁘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사실 1 주일에 3-5회 식사에서 섭취해야 하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계란을 식사에서 섭취하여야 하는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계란은 전세계에서 소비되는 영양가 있는 식품이며, '슈퍼 푸드'로 분류되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지난 수십년 동안 콜레스테롤 관련 이야기로 계란 섭취가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계란에는 소량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이상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꼭 식사로 섭취하여야하며 계란 영양 7가지 혜택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체중감량 효과

계란영양 혜택 으로 저칼로리 건강식단에 계란을 섭취하면 체중감량 효과가 높아집니다. 달걀에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시키는 비타민 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영양부족과 에너지 부족을 예방합니다.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인 달걀은 근육을 만드는데 도와주먀 운동능력을 개선합니다. 포만감이 지속되기 위하여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달걀 1개는 77 칼로리로 칼로리입니다.

2. 피로감의 경감

계란을 아침에 먹을 때 피로가 없어지고 생산성이 저하되는 오후까지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3. 눈 건강 유지

계란은 눈 건강 유지에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식품입니다. 계란은 백내장, 황반변성, 그리고 시력장애의 위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눈의 다양한 질환을 앓게되는데 달걀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인지기능 개선

계란은 콜린이라는 순환기계통과 뇌기능 구성 및 보수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비타민 B와 결합하여 뇌기능 장애 등을 예방합니다. 뇌에 정보를 보내 기억하는 기능을 구축하는데 사용됩니다. 신경계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면서 신경전달 물질의 활동과 균형을 유지합니다.


5. 염증감소

지질, 당질, 그리고 첨가물이 많은 식품은 우리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만성질환 발병 위험을 높게합니다. 계란에 포함된 콜린, 아미노산, 그리고 항산화물질이 염증을 억제하면서 세포와 신체조직을 보호합니다. 계란은 뇌기능과 순환기계통 기능을 지원하고 세포에 산소공급을 최대화합니다. 건강한 식생활에 도입함으로써 혈액을 타고 흐르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합니다. 관절건강에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6. 면역체계 강화

계란을 식사에 추가함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병원성 미생물 등의 공격을 이겨낼 면역력이 높어주고 있습니다. 항체 형성에 필수적인 계란에 포함된 영양소는 비타민 A, 비타민 B 군,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그리고 미네랄인 인, 칼슘,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뼈 강화

계란을 정기적으로 먹고 균형잡힌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뼈를 강화하는 효과가 높아집니다. 계란에는 소량의 칼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골밀도 감소를 예방합니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 조직 생성 작용이 있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계란 영양 7가지 혜택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는데 여러분들께서는 어느정도의 계란을 드시고 계신가요? 오늘부터 일주일에 3-5회 정도 계란을 섭취하시고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맛있게 드셔서 우리의 건강을 유지관리하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계란 영양 7가지 혜택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 주기 계산법 안내  (0) 2018.05.27
셀룰라이트 없애기 꿀팁 6가지  (0) 2018.03.18
효과적인 바나나 먹는법  (0) 2017.08.25
올바른 비데 사용법  (0) 2017.08.24
A 형 간염 바이러스 에 대하여  (0) 2017.02.21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

+ Recent posts